International

센터 최고의 불임치료 전문의 소개

샌디에고 퍼틸리티 센터는 시험관아기시술 및 연구의 선구자로 미국 전역에서 유명하여 관련 분야에서 수상을 한 윌리엄 험멜 박사 및 마이클 케틀 박사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세계 최고의 불임치료를 제공하겠다는 센터 설립자의 비전은 기술적 전문성, 증명된 성공적 결과, 열정적인 간호와 효과적인 환자와의 의사소통을 보유하는 것입니다. 박정아 박사는 이러한 샌디에고 퍼틸리티 센터의 완벽하게 만들어 주는 전문의입니다. 박정아 박사는 인상적인 경력을 가지고 있을 뿐만이 아니라, 센터에 여성의 고유한 관점을 도입하도록 했으며, 한국어와 스페인어에 능통하여 전반적인 환자경험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박정아(미국명: 수자나 박) 의학박사

박정아 박사는 산부인과 및 생식내분비학•불임증에 대한 복수 전문의 자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박정아 박사는 뉴욕시의 경쟁이 치열한 브롱스 과학교를 졸업한 후에, 시애나 칼리지를 최우등으로 졸업했습니다. 박정아 박사는 의학박사학위를 알바니 의학전문대에서 취득했습니다. 박정아 박사는 산부인과 레지던트 과정을 마치고 뉴저지 의과대학에서 생식내분비학과 불임증에 대한 연구교수를 역임했습니다.

박정아 박사는 의학과정을 이수하는 동안에 폐경전후기 여성의 주가 중간 생식샘자극호르몬 급증과 신경내분비 변화에 대한 광범위한 기초과학과 임상연구를 수행했습니다. 박정아 박사는 자신이 참여한 레지던트 프로그램에서 수여한 레지던트 리서치 어워드(Resident Research Award), 뉴욕 산과협회가 수여한 레지던트 리서치 어워드(Resident Research Award), 여성건강에 대한 탁월한 연구업적에 대해 오개논 레지던트 리서치 어워드(Organon Resident Research)를 통해 인정받았습니다. 박정아 박사는 ACOG/솔베이 제약학 리서치 어워드가 수여하는 폐경기 연구 기금(ACOG/Solvay Pharmaceuticals Research Award in Menopause)과 화이자/여성 건강 연구 학자 연구기금(Pfizer/Society for Women's Health Research Scholars Grant)을 5년간 수여 받았으며, 그 연구 결과는 다양한 연구 모임에서 발표되었고 심사과정을 거치는 저널에 출판되었습니다. 2004년에 학위 과정을 마친 박정아 박사는 조교수로 초빙되어 자신의 기본적인 과학 지식과 임상적인 연구 결과물을 환자 치료로 전이시킬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2007년에 박정아 박사는 컬럼비아 대학교의 임상 조교수가 되었습니다. 불임 치료를 필요로 하는 많은 수의 환자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 박정아 박사는 자궁내정액주입, 체외수정(IVF), 복강경 및 자궁경교정외과술, 난자기증, 대리임신을 전공하게 되었습니다. 박정아 박사는 미국 산부인과 의학 협회(American Society of Reproductive Medicine)와 생식 내분비학과 불임증 협회(Society for Reproductive Endocrinology and Infertility)의 회원으로서 의학 커뮤니티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서울에서 태어난 박정아 박사는 한 살 때 아르헨티나의 부에노스 아이레스로 이민을 갔습니다. 아르헨티나에서 6년을 보낸 뒤 박정아 박사와 부모님은 뉴욕시로 이사를 갔습니다. 이런 성장 배경 덕분에 박정아 박사는 영어, 한국어, 스페인어로 환자를 진료할 수 있습니다.

동부 쪽에서 거의 8년 동안 임상 활동을 한 뒤, 박정아 박사는 샌디에고의 퍼틸리티 센터 팀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박정아 박사는 자신의 임상 경험을 친근하고 이해심 깊은 퍼틸리티 진료와 결합시켜 샌디에고 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 온 환자에게 탁월한 진료를 제공하기 위해 헌신하고 있습니다.